목차
오늘은 홍콩 여행을 위한 계획을 짜보려고한다. 사실 이 글 먼저쓰고 수정하면서 몇가지 내용을 더 채워놓았으니 참고요망) 혹시 나와 같이 홍콩 여행을 계획하는 분이 있다면 이거 보면서 준비된거 있나 체크허시길. 이 포스팅에서는 대략적인 준비물과, 환전, AEL, 피크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고 아마 다음 포스팅에서 뭐 세세하게 할거나 그런거 하지 않을까 싶다.
대략적인 준비 개요
1. 한국 공항 전 : e-usim, AEL 티켓(클룩), 피크트램 티켓(클룩), 항공 티켓, 환전 준비.... , 그 외 각자 준비물 알아서
2. 홍콩 공항 도착
- 환전
- 옥토퍼스 카드 구매 + 충전 (이건 알아서 하쇼 국내에서 사든 거기서 사든)
- AEL 타고 홍콩역 도착
3. 홍콩 뿔뿔충되기 (이번 포스팅에선 뿔뿔 중 피크트램만 다루것슴 다른건 다음 포스팅에서)
홍콩 대중교통 이용방법
- 옥토퍼스 카드 이용
- 홍콩에서 택시타는 법
홍콩 환전 관련 사항
알아본 결과 홍콩에서 환전은 필수라고 한다. 사실 나도 전에 홍콩 레이오버로 들린적이 있는데 마스터카드인가.. 아멕스 카드 하나 믿고 덜렁덜렁 홍콩 갔다가 조진적이 있다.. (최근에 다녀온 바로는 여전히 아멕스는 한줌단인데, 편의점은 높은 확률로 된다. 아 그리고 카드 긁는거보다 nfc인가 태그하는게 디폴트더라 계속 내 카드 카드리더기에 가져다 대서 눈물났음.)맥도날드 처먹음ㅋㅋㄹㅈㄷ. 짐은 다 공항에 있어서 눈물났었던 경험이 있다. 아무튼 조사를 해보니 환전은 인당 하루에 10만원은 든든하게 잡는걸 추천하는 추세였다. 환전은 어떻게 하는가. . . . 우리는 트레블로그가 있잖슴? 홍콩 공항 도착하면 ATM이 있는데 거기서 뽑으면 된다. 어디있냐하면..
이 마크가 있는 ATM이 있을거임 거기가서(한두개가 아니라 좌표는 좀 그렇고 눈있으면 다 보일겁니다. 눈 없다면 유감.. 근데 이건 어케 보시는지? 눈없으면 직원하나 붙잡고 헬프헬프 아이 니드 위드두로우얼 무한반복허시길.)하면 된다. 그리고 다녀온 바로는.. 꽤 여러곳이 있는데 그 공항 나온쪽 벽면 훑으면서 옥토포스 카드 수령하는 곳 훑다보면 ATM 3개 있는 좀 큰 곳이 있다. 그리고 밖에 나와도 있으니까 줄 많으면 굳이 거기서 하지 마시길. AEL 타는 곳에도 하나 있음. 세미 야외지만 말이다.
홍콩 ATM 환전 방법
1. 영어로 바꾸고,
2. 인출 눌러.( 인출은 영어로 withdrawal)
3. 비밀번호 눌러.
=== 솔직히 여기까진 .. 직관적으로 가능한거 ㅇㅈ?ㅋㅋ ===
아래만 따라하면 된다 이거죠.
4. saving account 눌러.
5. 출금할 금액 눌러.
6. ok나오는거 족족 눌러.
하면 돈이 인출된다.
오늘 기준으로 10만원이 572홍콩 달러거든요? 나라면 . . . .500달러 인출하고 100옥토퍼스카드 간다ㅋㅋ. my little tiny tipㅊㅊ. 이라고 적어놓고 나도 이렇게 알고 갔는데 실제로 가보니까 조금 다르다. 기기마다 다른지 아예 모두가 바꼈는지 모르겠지만, 일단 나는 1. 카드를 집어넣자마자 비밀번호 누르라는 소리가 나왔고, 2. saving account 대신 saving만 있었으며, 3. ok,ok만 나오는게 아니라 HSBC가 통화 바꿔주냐 이런 내용이 나오는데 필요 없다했다. 그럼에도 그냥 저거 알고 있으면 다 즉흥적으로 방어 가능한 부분이다. HSBC때만 좀 얼타는데 그거 아니라고 하면 잘 나온다.
홍콩 AEL 타는 법
난 정말 착한 블로거인듯. 정보를 한땀한땀 퍼먹여. 그냥 개퍼먹임ㅋㅋ.1. 클룩에 들어가서 뭐냐 AEL 치세요. 2. 귀찮죠? 제가 링크가져옴 < 클릭 ㄱㄱ 저 링크 안전합니다 진짜 걍 깔끔함 url 개깔끔하고 저한테 돈 안떨어집니다.. 저 저기 아이디도 찾아야댐ㅋㅋ 아니다 그냥 깔게요. https://www.klook.com/activity/71-airport-express-hong-kong/여기 드가쇼.
3.
홍콩역 가려면 홍콩행 코오룽.. 굴룽.. .궐룽.. 구룡.. 다 부르는거 달라서 뭐가 뭔지 모르것ㅋㅋ 저기 가러면 저기행 타시고, 음.. 제가 보니까 왕복이 더 싸긴한데 동선 얽히면 그냥 홍콩으로 가고 올땐 궐렁굴렁 저기에서 타서 공항 가든가 하세요. 편도 두개 ㄱㄱ근데 꼭 이거 타야 좋은건 아닌데 쟤가 확실히 쾌적+빠름ㅋㅋ 공항에서 홍콩역까지 편도 25분컷ㅇㅋ 그냥 버스나 전철타면 1시간인가 걸릴걸요? 바쓰는 도착시간의 불확실성 워쩔건데.
4. 이거 저 사이트에 사용방법 나와있긴한데 귀찮죠? 읊어드림 사면 클룩에서 qr코드 줄거임 그거 걍 개찰구에서 냅다 찍으면 들어간다함.
와이파이도 되니까 참고 요망. -> 다녀와본 결과 되는 거 있고 안되는거 있음 근데 난 오고 갈때 모두 usb잭이 없었다.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와이파이는 잘 터지더라.
피크트램 예약
피크트램 나 분명 타봤는데 너무 잼민이라 기억이 안난다. 근데 경치는 기억은 안나고, 그냥 올라갔던거만 기억나는데, 다른 나라랑 또 혼동됏나. 아무튼 경치가 기억이 안남 근데 경치보러 타러가는거 아님?아 호주에서 비슷한거 탔는데..영국이란 교집합이 만든 산물인가요?
1. https://www.klook.com/activity/765-peak-tram-sky-terrace-hongkong 여기 드가서 꼴리는거 사세요.
2. 근데 당일에 사면 더 비싸고 미리 사면 좀 더 쌈.ㅋㅋ
3. 패스트트랙 https://www.kkday.com/ko/product/160999 이라고 약간 유니버셜 싱글라이더 내지는 매직패스 같은거임. 돈이랑 시간 맞교하는거.ㅋㅋ 근데 보니까 올라갈땐 그런데 내려갈땐 패스트트랙 버프가 없어진다. (이것도 링크 깔끔한거 보이죠?제 수익과 관련 읍습) 그래서 가이드 끼고 뻐스타고 내려가는거인듯 시간 정해진게 좀 그렇지만 4만원이면 뭐 할만하지않나 싶기도하고ㅋㅋ. 출발시간: 17:45 하행시간 19:15.
4. 저녁에 보는 야경이 이쁘다는데 이건 모두가 생각하는거라 저녁에 가면 내려올때도 갸고생하는거 참고요망. 1시간 걸린다함 내려오는거랑 올라가는거 각각.. 도합 대기만 2시간 ㅇㅋ.
5. 명당은 올라갈땐 오른쪽 면, 내려갈 땐 왼쪽 면이라고 하나... 사람 많아서 선택권 없다고함 걍 간택당해야되는겨 아님 어글리 코뤼언 메타로도 가능헐듯ㅋㅋ 만약 할거면 아임 자파니즈 아임 차이니즈 하세요 아니다 차이니즈하면 님들 큰일남 자파니즈 ㅊㅊㅋㅋ
6. 전망대는 가는게 좋다.
그런데 이렇게 적고나서 안갔다면 믿으시겠습니까? 날씨가 너무 안좋아서 그냥 안 끊었다. 습하거나 안개 많은 날은 만족도가 그리 높지 않다하니 다들 참고하시길. 아무튼 이걸 끝으로 홍콩 여행 (1) 준비 사항 - 환전, AEL, 피크트램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그 외 경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ySQL] AVG함수 NULL 포함 안 되는 거 해결 방법 (0) | 2024.05.24 |
---|---|
다른 4xx 문제로 인해 차단됨 문제 해결 방법 (0) | 2024.05.23 |
구글 서치 콘솔 리디렉션 오류, 적절한 표준 태그가 포함된 대체 페이지 해결법 (0) | 2024.05.21 |
애플 매직마우스2, Apple MagicMouse2 블루투스 마우스 사용기 및 셋팅법 (0) | 2024.05.20 |
보스 QC45 (2) 사용기 (0) | 2024.05.19 |